캐릭터 밸런스
캐릭터 밸런스 (PVE)◆ 소드마스터
▷ 브레이브
• 스킬 레벨이 상승하여도 스킬 효과 변화가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 증가량이 10%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이 상승하여도 스킬 효과 변화가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 증가량이 10% 증가합니다.
스킬 레벨 사양
스킬 레벨 | 스킬 효과 |
---|---|
1 | 900초동안 공격력 15% 증가 |
2 | 900초동안 공격력 17% 증가 |
3 | 900초동안 공격력 19% 증가 |
4 | 900초동안 공격력 22% 증가 |
5 | 900초동안 공격력 25% 증가 |
6 | 900초동안 공격력 28% 증가 |
7 | 900초동안 공격력 31% 증가 |
8 | 900초동안 공격력 35% 증가 |
9 (최대 레벨) | 900초동안 공격력 40% 증가 |
10 | 900초동안 공격력 45% 증가 |
11 | 900초동안 공격력 50% 증가 |
◆ 글라디에이터
▷ [각성] 브레이브
‘브레이브’ 공격력 증가 효과가 강화되는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브레이브’ 공격력 증가 효과가 강화되는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 문로드
▷ 클래스 마스터리
‘브레이브’ 사용 시 ‘마력 에너지‘ 버블 50개 획득하는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브레이브’ 사용 시 ‘마력 에너지‘ 버블 50개 획득하는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 개발자 코멘트 : 3차 각성 스킬 업데이트 때 버블 획득 사양이 추가되었으나, 해당 효과로 인해 문로드 직업의 버블 운용이 과하게 단조로워졌다고 생각됩니다.
변경된 버블 운용 체감을 일부 완화하고자 ‘문 블레이드 EX’ 버블 소모량을 함께 조정하였습니다.
변경된 버블 운용 체감을 일부 완화하고자 ‘문 블레이드 EX’ 버블 소모량을 함께 조정하였습니다.
▷ 문 블레이드 EX
• ‘마력 에너지‘ 버블 소모량이 감소하였습니다.
20개 → 15개
• ‘마력 에너지‘ 버블 소모량이 감소하였습니다.
20개 → 15개
◆ 스크리머
▷ 그루지 포메이션
• 캐릭터가 그루지 포메이션의 범위 안에 위치해 있는 경우, 슈퍼아머 방어력이 50% 증가하는 버프가 발생하는 사양이 추가됩니다.
• 툴팁에서 안내되던 공격력보다 적은 공격력이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가 그루지 포메이션의 범위 안에 위치해 있는 경우, 슈퍼아머 방어력이 50% 증가하는 버프가 발생하는 사양이 추가됩니다.
• 툴팁에서 안내되던 공격력보다 적은 공격력이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팬텀 클로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2749% -> 3299%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2749% -> 3299%
▷ 체인 클로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
5625% → 6188%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
5625% → 6188%
▷ 리벤지 핸드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
8726% → 11344%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
8726% → 11344%
▷ 램피지 클로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
9570% → 12441%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
9570% → 12441%
▷ 팬텀스 어벤저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13521% → 16225%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13521% → 16225%
▷ 스피릿 페이퍼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
905% → 1177%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
905% → 1177%
▷ 클링 스네이크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2370% → 2844%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2370% → 2844%
▷ 소울 게이트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50% 증가하였습니다.
432% → 647%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50% 증가하였습니다.
432% → 647%
▷ 비스트 스피릿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
8239% -> 10710%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
8239% -> 10710%
▷ 드래곤즈 소울
• 피격된 적을 끌어당기는 사양이 추가됩니다.
• 피격된 적을 끌어당기는 사양이 추가됩니다.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5% 증가하였습니다.
13521% → 16902%
13521% → 16902%
• [저주] 대상에게 발생하는 추가 피해 사양이 삭제됩니다.
• 스킬 시전 중 캐릭터가 무적 상태가 되는 사양이 추가됩니다.
※ 위 사양은 소울이터의 소울 스크림으로 강화되는 [강화] 드래곤즈 소울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스킬 시전 중 캐릭터가 무적 상태가 되는 사양이 추가됩니다.
※ 위 사양은 소울이터의 소울 스크림으로 강화되는 [강화] 드래곤즈 소울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다크서머너
▷ 카오스 포메이션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40% 증가하였습니다.
9828% → 13759%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40% 증가하였습니다.
9828% → 13759%
▷ 세터드 핸드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26700% → 32040%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26700% → 32040%
▷ 클래스 마스터리 I
• ‘팬텀 클로 EX 어드밴트’의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팬텀 클로 EX 어드밴트’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팬텀 클로 EX 어드밴트‘에 카메라 연출이 추가됩니다.
• ‘팬텀 클로 EX 어드밴트’의 활성화 시간이 증가합니다.
5초 -> 10초
• ‘팬텀 클로 EX 어드밴트’의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팬텀 클로 EX 어드밴트’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팬텀 클로 EX 어드밴트‘에 카메라 연출이 추가됩니다.
• ‘팬텀 클로 EX 어드밴트’의 활성화 시간이 증가합니다.
5초 -> 10초
▷ 클래스 마스터리 III
• ‘디스페어 니들’ 사용으로 발생하는 버프 수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공격력 10% 증가, 액션속도 20% 증가
변경: 공격력 25% 증가, 액션속도 20% 증가
• ‘디스페어 니들’ 사용으로 발생하는 버프 수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공격력 10% 증가, 액션속도 20% 증가
변경: 공격력 25% 증가, 액션속도 20% 증가
▷ [각성패시브] 카오스 포메이션
• 툴팁이 개선됩니다.
타수 추가 외에 공격력 증가폭에 대한 내용이 추가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타수 추가 외에 공격력 증가폭에 대한 내용이 추가됩니다.
◆ 소울이터
▷ 스펙터 오브 페인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35% 증가하였습니다.
2653% → 3582%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35% 증가하였습니다.
2653% → 3582%
▷ 소울 스크림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
3120% → 4056%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
3120% → 4056%
▷ [강화] 드래곤즈 소울
• 피격된 적을 끌어당기는 사양이 추가됩니다.
• 피격된 적을 끌어당기는 사양이 추가됩니다.
• [저주] 대상에게 발생하는 추가 피해 사양이 삭제됨에 따라 [강화] 드래곤즈 소울이 각각 무조건 공격력의 150% 피해를 입히도록 수정됩니다.
▷ 소울 게이트 EX
• 발생하는 유령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작은 유령: 10% -> 30%
거대 유령: 400% -> 420%
• 발생하는 유령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작은 유령: 10% -> 30%
거대 유령: 400% -> 420%
▷ 소울 리버레이트
•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40초 -> 30초
•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40초 -> 30초
• 스킬의 시전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5초 유지 -> 4초 유지
5초 유지 -> 4초 유지
◆ 피어서
▷ 이래틱 파워
• 이래틱 파워 버프가 지속 되는 동안 공격력 20%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래틱 파워 버프가 지속 되는 동안 공격력 20%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셔터 바운스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3637% → 4364%
▷ 스탭 스크류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3792% → 4550%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3792% → 4550%
▷ 스피닝 컷 다운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2498% → 2997%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2498% → 2997%
▷ 롤리팝 츕스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10636% → 12763%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10636% → 12763%
▷ 플링 스카이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16148% → 19378%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16148% → 19378%
▷ 호버링 블레이드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60% 증가하였습니다.
141.8% → 226.8%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60% 증가하였습니다.
141.8% → 226.8%
▷ 슬리핑 핸드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4430% → 5316%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4430% → 5316%
▷ 피어싱 스파이크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60% 증가하였습니다.
1592% → 2547%
• 마법창 폭발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8초 → 2초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60% 증가하였습니다.
1592% → 2547%
• 마법창 폭발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8초 → 2초
▷ 플링플링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60% 증가하였습니다.
6703% → 10768%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60% 증가하였습니다.
6703% → 10768%
▷덴트 블로우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40% 증가하였습니다.
3586% → 5020%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40% 증가하였습니다.
3586% → 5020%
▷ 샴페인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13090% → 15708%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13090% → 15708%
▷ 러싱 블레이드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3500% → 4200%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3500% → 4200%
◆ 플러리
▷ 스피닝 스큐어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441% → 529%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441% → 529%
▷ 러프 스윕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8899% → 10679%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8899% → 10679%
▷ 클래스 마스터리
• [약점 노출]상태의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초 → 5초
• [약점 노출]물리방어려 감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10% → 5%
• [약점 노출]상태의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초 → 5초
• [약점 노출]물리방어려 감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10% → 5%
▷ 러프 스윕 EX
• 돌진 거리에 따라 발생하는 충격파의 공격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5미터 이내 캔슬시 충격파 공격력 15% → 50%
• 10미터 이내 캔슬시 충격파 공격력 30% → 5미터 이상 캔슬시 충격파 100%
• 돌진 거리에 따라 발생하는 충격파의 공격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5미터 이내 캔슬시 충격파 공격력 15% → 50%
• 10미터 이내 캔슬시 충격파 공격력 30% → 5미터 이상 캔슬시 충격파 100%
▷ 오버 더 레인보우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6778% → 8134%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6778% → 8134%
▷ 비프로스트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25540%% → 30648%
• [약점 노출]상태 걸린 적에게 비프로스트의 공격력 20% 증가했던 사양은 제거하였습니다.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25540%% → 30648%
• [약점 노출]상태 걸린 적에게 비프로스트의 공격력 20% 증가했던 사양은 제거하였습니다.
▷ [각성패시브] 플링 스카이
• [집중]효과 시 공격력이 증가했던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플링 스카이가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39070%→46884%
◆ 스팅브리저
▷ 아케인 포커스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2913% → 4078%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2913% → 4078%
▷ 포킹 비하이브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17505% → 21006%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17505% → 21006%
▷ 피어싱 스파이크 EX
• 마법창의 폭발 대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50% → 400%
• 마법창의 폭발 대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50% → 400%
▷ 플래그 사인
• 마법창에게 명령을 내리는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 스킬로 생성된 깃발은 10미터 내에 위치한 소환자에게 10초동안 크리티컬 추가 대미지 20% 효과를 부여합니다.
• 마법창에게 명령을 내리는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 스킬로 생성된 깃발은 10미터 내에 위치한 소환자에게 10초동안 크리티컬 추가 대미지 20% 효과를 부여합니다.
▷ 앤젤릭 스피어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520% → 624%
• 마법창이 회전 공격 이후 폭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폭발 대미지 2000%
•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520% → 624%
• 마법창이 회전 공격 이후 폭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폭발 대미지 2000%
▷ [각성패시브] 플로우
• [집중]효과 시 공격력이 증가하던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 플래그 사인 사용시 [기력]을 20개 획득하는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집중]효과 시 공격력이 증가하던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 플래그 사인 사용시 [기력]을 20개 획득하는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성] 샴페인
• 대미지가 20% 상향 되었습니다.
• 대미지가 20% 상향 되었습니다.
39070% → 46884%
캐릭터 밸런스 (PVP)
◆ 스크리머
▷ 그루지 포메이션
• 툴팁에서 안내되던 공격력보다 적은 공격력이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툴팁에서 안내되던 공격력보다 적은 공격력이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문로드
▷ 문 블레이드 EX
• ‘마력 에너지‘ 버블 소모량이 감소하였습니다.
20개 → 15개
• ‘마력 에너지‘ 버블 소모량이 감소하였습니다.
20개 → 15개
◆ 다크서머너
▷ [각성패시브] 카오스 포메이션
• 툴팁이 개선됩니다.
• 타수 추가 외에 공격력 증가폭에 대한 내용이 추가됩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잘못 적용되어 있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 타수 추가 외에 공격력 증가폭에 대한 내용이 추가됩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잘못 적용되어 있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스팅브리저
▷ 플래그 사인
• 마법창에게 명령을 내리는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 스킬로 생성된 깃발은 10미터 내에 위치한 소환자에게 10초동안 크리티컬 추가 대미지 20% 효과를 부여합니다.
• 마법창에게 명령을 내리는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 스킬로 생성된 깃발은 10미터 내에 위치한 소환자에게 10초동안 크리티컬 추가 대미지 20% 효과를 부여합니다.
▷ 앤젤릭 스피어
• 마법창이 회전 공격 이후 폭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폭발 대미지 700%
• 마법창이 회전 공격 이후 폭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폭발 대미지 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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