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밸런스
그랜드마스터 (PVE)[ 개발자 코멘트 ]
그랜드마스터는 최대 퍼포먼스까지 준비하는 과정이 까다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부정적인 경험을 주었습니다.
일부 버프 매커니즘을 개선하여 전투 오프닝 즉시 최대 퍼포먼스에 도달할 수 있게 했고, 버프 유지에 대한 스트레스를 완화하였습니다.
일부 버프 매커니즘을 개선하여 전투 오프닝 즉시 최대 퍼포먼스에 도달할 수 있게 했고, 버프 유지에 대한 스트레스를 완화하였습니다.
또한, 신록의 용옥 착용 시 패닝 클리브와 윈드 브레이커의 콤보 매커니즘 체감이 좋지 않아 용옥 착용 시 적용되는 액션을 개선했습니다.
◆ 아이템
▷ 신록의 용옥 (그랜드마스터)
• 착용 시 변경되는 패닝 클리브의 액션의 회전 공격의 지속시간이 단축하고, 히트당 대미지가 증가했습니다. 총 위력은 변화 없습니다.
◆ 나이트
▷ 윈드 브레이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 11562% -> 13874%
▷ 스핀 드리프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 9288% -> 10681%
▷ 임페일러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 5772% -> 6349%
▷ 패닝 클리브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 16625% -> 18288%
▷ 드레드노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 19000% -> 47500%
◆ 그랜드마스터
▷ 크로스오버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4338% -> 21506%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16초 -> 15초
▷ 윈드 브레이커 EX
• 힘을 모으는 동작이 소폭 단축되었습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25% 증가 -> 35%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25% 증가 -> 35% 증가
◆ [각성] 그랜드마스터
▷ 워 크라이
• 이제 소드 오브 레인을 습득한 상태에서 워 크라이를 사용하면 [검은 화살] 10개를 즉시 획득합니다.
▷ 소드 오브 레인
• 이제 [검은 화살]을 6개 이상 보유하고 있을 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패시브] 드레드노트
• 습득 시 드레드노트의 쿨타임이 85초로 감소합니다.
▷ 오비디언스
• 공격 액션이 소폭 단축되었습니다.
• 가끔 쌍검과 창 연출이 어색하게 겹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끔 쌍검과 창 연출이 어색하게 겹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소드 오브 레인
• 더 이상 [검은 화살] 보유량에 따라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소드 오브 레인 사용 시 소모한 [검은 화살] 당 증가하는 마법 공격력의 수치가 증가했습니다.
• 소드 오브 레인 사용 시 소모한 [검은 화살] 당 증가하는 마법 공격력의 수치가 증가했습니다.
1.5% -> 3%
셀레아나 (PVE)
[ 개발자 코멘트 ]
셀레아나의 전투력은 화염을 지배하는 마법사에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이제 패시브 스탯과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여 이전보다 강력한 셀레아나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엘리멘탈로드
▷ 인페르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6703% -> 7882%
▷ 파이어 월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9288% -> 14772%
▷ 플레임 볼텍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5000% -> 50000%
▷ 이그니션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140% -> 4802%
◆셀레아나
▷ 롤링 라바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7770% -> 27309%
▷ 롤링 라바 EX
• 폭발 대미지가 증가했습니다.
50% 증가 -> 100%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 이제 불속성 공격력 대신 마법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삭제 : 불속성 공격력 15% 증가
추가 : 마법 공격력 40%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15% 증가 -> 40% 증가
◆ [각성] 셀레아나
▷ 메테오 콜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운석 공격력 : 6869% -> 11607%
열기 공격력 : 2748% -> 4643%
▷ 플레임 버스트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411% -> 7575%
▷ [각성패시브] 이그니션
• 습득 시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공격 범위 25% 증가
▷ [각성패시브] 파이어 월
•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35% -> 50%
• 이제 일반 공격, 특수 공격 어떤 방식을 사용해도 동일한 대미지가 발생합니다.
• 이제 일반 공격, 특수 공격 어떤 방식을 사용해도 동일한 대미지가 발생합니다.
▷ [각성패시브] 파이어 마스터리
•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플레임 볼텍스
• 신규 스킬 입니다.
• 플레임 볼텍스의 대미지, 시전 시간, 공격 범위를 강화합니다.
• 플레임 볼텍스의 대미지, 시전 시간, 공격 범위를 강화합니다.
공격 범위 증가
쿨타임 90초로 감소
시전 시간 50% 감소
플레임 볼텍스 대미지의 200% 위력의 추가 폭발 발생
▷ 더 디제스터
• 액션이 소폭 빨라졌고 조금 더 빠른 타이밍에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레인 오브 플레임즈 (고대의 힘)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55000% -> 280000%
마제스티 (PVE)
[ 개발자 코멘트 ]
패치가 거듭되며 중력구 매커니즘 의존도가 점점 증가하여, 마제스티 플레이 피로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중력구 생성량을 줄이고 다른 주력 스킬의 대미지를 상향 조정하는 것으로 플레이의 피로도 감소하길 기대합니다.
스위치 그라비티의 각종 추가 대미지 매커니즘을 삭제하고 공격 범위 모든 적 대상으로 직관적인 대미지를 입힐 수 있게 되었으며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위력이 나오도록 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각성패시브] 그라비티 볼 습득 시 그라비티 볼의 쿨타임이 2회까지 저장되는 효과를 추가하여 타임 엑셀레이션 사용 시에도 조금은 더 여유있게 그라비티 볼을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각성패시브] 그라비티 볼 습득 시 그라비티 볼의 쿨타임이 2회까지 저장되는 효과를 추가하여 타임 엑셀레이션 사용 시에도 조금은 더 여유있게 그라비티 볼을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 포스유저
▷ 그라비티 볼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282% -> 3652%
▷ 마이크로 홀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423% -> 5853%
▷ 서먼 코멧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7796% -> 8594%
▷ 미티어 스웜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3982% -> 55500%
▷ 타임 엑셀레이션
• 버프 적용 중 고대의 힘 게이지 획득량 감소 효과가 완화되었고, 툴팁에 명시되었습니다.
게이지 획득 60% 감소 -> 게이지 획득 40% 감소
※ 이 안건은 스매셔의 [각성] 타임 엑셀레이션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마제스티
▷ 스위치 그라비티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9785% -> 28202%
• 더 이상 HP가 가장 낮은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HP가 가장 낮은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지 않습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 공격력 35% 증가
• 더 이상 스위치 그라비티가 행동 제한 면역 대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스위치 그라비티가 행동 제한 면역 대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지 않습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25% 증가 -> 35%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III
• 더 이상 포스 익스플로전에서 스위치 그라비티를 연계 사용해도 대미지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각성] 마제스티
▷ [각성패시브] 그라비티 마스터리
• 더 이상 마이크로 홀이 강화되지 않습니다.
• 이제 [각성] 그라비티 볼의 쿨타임이 2회까지 저장됩니다.
• 중력구 폭발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 이제 [각성] 그라비티 볼의 쿨타임이 2회까지 저장됩니다.
• 중력구 폭발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500% -> 3500%
※ 이 사양은 중력구 폭발 관련 모든 스킬에 일괄로 적용됩니다.
▷ 타임 디스토션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0000% -> 35000%
▷ [각성패시브] 텔레포트
• [각성] 스위치 그라비티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미티어마스터리
• [각성] 미티어 스웜이 추가 조작을 입력하지 않으면 스킬이 종료될 때 까지 무적 판정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그라비티 마스터 (고대의 힘)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55000% -> 275000%
기어마스터, 슈팅스타 (PVE)
[ 개발자 코멘트 ]
기어마스터의 패시브 공격력과 주력 스킬들의 대미지를 상향하여 전투력을 상승시켰습니다.
그리고 주력 사이클을 통해 원활한 영웅 스킬 계열의 게이지를 충전 가능하도록, 게이지 충전 스킬을 메카덕 스킬에서 미케닉 스킬로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주력 사이클을 통해 원활한 영웅 스킬 계열의 게이지를 충전 가능하도록, 게이지 충전 스킬을 메카덕 스킬에서 미케닉 스킬로 변경했습니다.
슈팅스타는 메카덕 스킬로 영웅 스킬 계열의 게이지를 충전할 수 없게 되어 간접적으로 하향되었습니다.
다만, 해당 부분을 제외하더라도 게이지 충전량이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주력 스킬의 위력을 상향하는 방향으로 보상 안건을 적용하였습니다
다만, 해당 부분을 제외하더라도 게이지 충전량이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주력 스킬의 위력을 상향하는 방향으로 보상 안건을 적용하였습니다
◆ 아카데믹
▷ 에어 샷
• 6레벨에 스킬 효과가 강화된다는 문구가 누락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엔지니어
▷ 메카덕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메카 쇼크덕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메카 사이렌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메카 붐버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미케닉 개틀링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013% -> 3039%
▷ 미케닉 캐논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077% -> 1637%
▷ 미케닉 아이스 펌프
• 이제 스킬 레벨 6, 11에서 둔화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변경 전 : 레벨당 둔화 지속시간 1초 증가, 최대 10초
변경 후 : 6레벨에서 6초, 11레벨에서 10초로 증가
▷ 익스트림 타워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925% -> 3218%
▷ 캐논 블래스터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811% -> 6595%
▷ AP 런처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163% -> 1628%
▷ 마인쓰로어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656% -> 688%
▷ 캐미컬 미사일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7505% -> 12384%
▷ 버스터 콜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0000% -> 30000%
◆ 기어마스터
▷ 미케닉 체인 소우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523% -> 9953%
• 쿨타임이 증가했습니다.
• 쿨타임이 증가했습니다.
14초 -> 25초
▷ 메카덕 EX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메카 쇼크 EX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메카 사이렌 EX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메카 붐버 EX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빅 메카 붐버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감소했습니다.
14.18% -> 11%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 공격력 35% 증가
◆ [각성] 기어마스터
▷ 오토 펌프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01% -> 1500%
▷ [각성패시브] 서먼 타워
• 습득 시 미케닉 체인 소우가 위력이 동일한 톱날을 1개 추가로 발사합니다.
▷ [각성] 미케닉 개틀링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3.5% 충전합니다.
▷ [각성] 미케닉 캐논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1.2% 충전합니다.
▷ [각성] 미케닉 아이스 펌프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4.5% 충전합니다.
▷ [각성] 미케닉 체인 소우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12% 충전합니다.
▷ [각성패시브] 미케닉 업그레이드
• 더 이상 미케닉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이 버프가 발생/중첩되지 않습니다.
• 이제 오토 펌프를 사용하면 10초간 크리티컬 발생 시 10% 추가 대미지가 발생합니다.
• 이제 오토 펌프를 사용하면 10초간 크리티컬 발생 시 10% 추가 대미지가 발생합니다.
▷ 롤링 바주카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70000% -> 320000%
◆ 슈팅스타
▷ 핑퐁 밤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7.70% -> 8.30%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20% 증가 -> 25% 증가
◆ [각성] 슈팅스타
▷ [각성패시브] 캐미컬 그레네이드
• 공격 범위가 100% 증가하지만 200% 증가로 표기되어 있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각성패시브] 캐논 블래스터
• 쿨타임이 2회 충전된 상태로 연속 사용하면 두번째 사용하는 캐논 블래스터의 액션이 단축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효과는 몽환의 용옥 착용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각성패시브] 버스터 콜
• 추가 폭탄의 대미지가 증가했습니다.
50% -> 100%
• 물리 공격력 증가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물리 공격력 증가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20초 -> 30초
오라클엘더 (PVE)
[ 개발자 코멘트 ]
오라클엘더는 이번 밸런스 대상 클래스들 중 전투력이 높은 편이지만, 오랜 시간 밸런스 패치에서 다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조정을 진행합니다.
이번 조정의 핵심은 ‘인세선트 아츠’ 매커니즘의 확률 제거와 발동 조건 개선 입니다.
확률 발동은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요소로 사용되어야 하는데, 현재 오라클은 스트레스만 더 커진 상황입니다. 그리고 생존기로 사용되어야 하는 유틸 스킬 2종 모두 공격 효과 매커니즘 트리거로 사용해야하는 것도 문제였습니다.
해서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의 사용 빈도는 이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하되, 주력 스킬 사이클 속에서 주기적이고 확정으로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을 난사할 수 있도록 매커니즘을 조정했습니다.
※ 밸런스나 체감 문제로 현존하는 모든 확률 매커니즘을 모두 덜어낼 계획은 아닙니다.
확률 발동은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요소로 사용되어야 하는데, 현재 오라클은 스트레스만 더 커진 상황입니다. 그리고 생존기로 사용되어야 하는 유틸 스킬 2종 모두 공격 효과 매커니즘 트리거로 사용해야하는 것도 문제였습니다.
해서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의 사용 빈도는 이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하되, 주력 스킬 사이클 속에서 주기적이고 확정으로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을 난사할 수 있도록 매커니즘을 조정했습니다.
※ 밸런스나 체감 문제로 현존하는 모든 확률 매커니즘을 모두 덜어낼 계획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오라클과 오라클엘더의 스킬에 대사와 기합 음성이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 오라클
▷ 와일드 스파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703% -> 8109%
▷ 트위스터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3381% -> 4057%
▷ 배니싱 스파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520% -> 6264%
▷ 라이징 거스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182% -> 7254%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6.21% -> 7.21%
▷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031% -> 4232%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감소했습니다.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감소했습니다.
2.03% -> 1.13%
▷ 에인션트 그레이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8000% -> 28000%
◆ 오라클엘더
▷ 플래시 템페스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3494% -> 37590%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9.32% -> 12.35%
▷ 프로텍션 이볼브 (A), (B)
•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프로비던스 강화 (A), (B)
• 습득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70 레벨 -> 55레벨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 (A)
• 신규 스킬 입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주고, 사용 시 빛속성 공격력 버프가 적용됩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주고, 사용 시 빛속성 공격력 버프가 적용됩니다.
쿨타임 90초로 감소
35초 동안 빛속성 공격력 30% 증가
▷ 에인션트 그레이스 (B)
• 신규 스킬 입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주고 대미지가 증가하며 전방 넓은 범위를 공격합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주고 대미지가 증가하며 전방 넓은 범위를 공격합니다.
쿨타임 90초로 감소
공격 범위 증가
히트 수 5회 증가
대미지 200%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의 쿨타임을 회복시키는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신성] 체인 러쉬, [신성] 포지션 시프트
변경 후 : [신성] 와일드 스파다, [신성] 트위스트, [신성] 배니싱 스파다, [신성] 라이징 거스트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더 이상 인세선트 아츠를 확률로 획득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인세선트 아츠 강화 효과가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의 스킬 파이널 대미지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특정 스킬 사용 시 인세선트 아츠를 획득하며, 6개 누적 시 일정 시간 강화 상태에 돌입합니다.
• 더 이상 인세선트 아츠 강화 효과가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의 스킬 파이널 대미지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특정 스킬 사용 시 인세선트 아츠를 획득하며, 6개 누적 시 일정 시간 강화 상태에 돌입합니다.
변경 전 : [신성] 체인 러쉬, [신성] 포지션 시프트
변경 후 : [신성] 와일드 스파다, [신성] 트위스트, [신성] 배니싱 스파다, [신성] 라이징 거스트
• 인세선트 아츠 강화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인세선트 아츠 강화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8초 -> 6초
어비스워커 (PVE)
[ 개발자 코멘트 ]
어비스워커는 어쌔신 클래스 중 가장 컨셉이 옅어진 상태입니다. 수차례 개선을 진행했으나, 결과적으로 용자님들을 만족시키지 못하고있습니다.
리마스터급의 개편이 필요한 상태이지만, 이 경우 개선이 너무 지연될 것으로 판단하여 문제가 되는 부분을 덜어내는 안건을 먼저 적용하였습니다.
리마스터급의 개편이 필요한 상태이지만, 이 경우 개선이 너무 지연될 것으로 판단하여 문제가 되는 부분을 덜어내는 안건을 먼저 적용하였습니다.
사용성이 애매한 스킬들은 직관적인 역할만 수행할 수 있도록 간소화했고, 패시브 공격력과 스킬 대미지를 상향하여 직관적이면서 효과적인 플레이를 수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거된 일부 매커니즘은 향후 매력과 효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준비가 되었을 때 적용하겠습니다.
제거된 일부 매커니즘은 향후 매력과 효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준비가 되었을 때 적용하겠습니다.
◆ 브링어
▷ 일루전 스트라이크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08% -> 490%
▷ 플라즈마 버스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891% -> 6358%
▷ 나이트 익스플로전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875% -> 7050%
▷ 쉐도우 포커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150% -> 4979%
▷ 라인 오브 다크니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7293% -> 25526%
▷ 다크컨빅션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1625% -> 1425%
▷ 루비콘 페이스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10초 -> 5초
• 이제 어비스워커 계열 스킬 사용 중 점프 입력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어비스워커 계열 스킬 사용 중 점프 입력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어비스워커
▷ 나이트 폴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8547% -> 38462%
• 쿨타임이 증가했습니다.
• 쿨타임이 증가했습니다.
20초 -> 30초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이제 나이트 폴 사용 시 어비스워커의 어그로 초기화, 피격 대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이제 나이트 폴 사용 시 어비스워커의 어그로 초기화, 피격 대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피격 대미지 20% 감소
지속시간 30초
• 영웅 스킬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 영웅 스킬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14.28% -> 28.56%
▷ 일루전 스트라이크 EX
• 더 이상 일루전 스트라이크가 어비스 스트라이크로 강화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일루전 스트라이크 사용 중 방향을 설정하여 추가 발동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일루전 스트라이크 사용 중 일반 공격 입력을 통해 칼날을 6개 추가 투척합니다.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 더 이상 일루전 스트라이크 사용 중 방향을 설정하여 추가 발동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일루전 스트라이크 사용 중 일반 공격 입력을 통해 칼날을 6개 추가 투척합니다.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3.5% -> 4.5%
▷ 플라즈마 버스트 EX
• 이제 플라즈마 버스트가 적에게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대상이 받는 피해 20% 증가
지속시간 30초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감소했습니다.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감소했습니다.
6.15% -> 4.5%
▷ 나이트 익스플로전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7% -> 9%
▷ 라인 오브 다크니스 EX
• 라인 오브 다크니스 EX의 추가 조작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첫번째 돌진 후 일반 공격 입력으로 한번 더 돌진
첫번째 돌진 후 특수 공격 입력으로 뒤로 회피. 회피 중 일반 공격으로 한번 더 돌진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7% -> 9.07%
▷ 나이트 폴 EX
• 장막 소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50% -> 100%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이제 나이트 폴 EX 사용 시 30초 간 크리티컬 발생 시 15% 추가 대미지 버프가 부여됩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이제 나이트 폴 EX 사용 시 30초 간 크리티컬 발생 시 15% 추가 대미지 버프가 부여됩니다.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7% -> 16.14%
▷ 클래스 마스터리
• 암흑 화상이 적용된 적 공격 시 추가 대미지가 발생하는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이 효과는 신규 각성패시브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35%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25% -> 35%
• 나이트 익스플로전 EX 인스턴트의 액션이 변경되었습니다.
• 나이트 익스플로전 EX 인스턴트의 액션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동작이 단축된 나이트 익스플로전 EX
변경 후 : 전방으로 회피 돌진 후 지면을 타격하여 심연의 차크라 생성
◆ [각성] 어비스워커
▷ [각성패시브] 쉐도우 포커스
• 각성패시브 습득 시 쉐도우 포커스의 실명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각성패시브] 스펙트럴 가이즈
•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이어로우딩 어비스
• 신규 스킬 입니다.
• 기존 클래스 마스터리의 암흑 화상이 적용된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키는 효과를 계승합니다.
• 기존 클래스 마스터리의 암흑 화상이 적용된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키는 효과를 계승합니다.
• 암흑 화상 적용된 대상 공격 시 30% 추가 대미지 발생
▷ [각성패시브] 서먼 쉐도우
• 더 이상 일루전 스트라이크, 어비스 스트라이크를 강화하지 않습니다.
• 어비스 강화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20초 -> 30초
▷ [각성패시브] 다크컨빅션
•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100% -> 300%
• 더 이상 [각성] 다크컨빅션으로 생성한 암흑불덩이를 적에게 유도 시킬 수 없습니다.
• 이제 [각성] 다크컨빅션이 응축된 암흑불덩이 1개를 소환합니다.
• 더 이상 [각성] 다크컨빅션으로 생성한 암흑불덩이를 적에게 유도 시킬 수 없습니다.
• 이제 [각성] 다크컨빅션이 응축된 암흑불덩이 1개를 소환합니다.
응축된 암흑불덩이 1개는 암흑불덩이 10개의 위력을 담고 있습니다.
응축된 암흑불덩이는 소환 시 지면에서 떠오르다가 폭발합니다.
▷ 어비스 러쉬
• 더 이상 서먼 쉐도우의 쿨타임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어비스 러쉬 사용 시 [각성] 서먼 쉐도우의 어비스 강화 버프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이제 어비스 러쉬 사용 시 [각성] 서먼 쉐도우의 어비스 강화 버프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어비스 강화 지속시간 5초 연장
• 이제 일반 공격을 입력하지 않아도 최대 이동 후 마무리 공격이 발동합니다.
• 이제 일반 공격을 입력하지 않아도 최대 이동 후 마무리 공격이 발동합니다.
블리드팬텀 (PVE)
[ 개발자 코멘트 ]
블리드팬텀은 패시브 공격력 수치가 너무 낮아서 정상적인 성장 체감을 경험할 수 없었습니다.
각종 패시브 스킬의 공격력 증가 수치를 추가/상향 조정하여 타 클래스와 비슷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팬텀 드라이브의 출혈 확률을 조정하여 출혈 관리 스트레스를 줄였습니다.
각종 패시브 스킬의 공격력 증가 수치를 추가/상향 조정하여 타 클래스와 비슷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팬텀 드라이브의 출혈 확률을 조정하여 출혈 관리 스트레스를 줄였습니다.
추가로, 섀도 오버 드라이브의 대미지 구조를 개선했습니다.
섀도 오버 드라이브는 아래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섀도 오버 드라이브는 아래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자신과 몬스터의 거리에 상관없이 히트당 동일한 대미지를 준다
2. 대상의 덩치가 클수록 더 많은 대미지를 준다
2. 대상의 덩치가 클수록 더 많은 대미지를 준다
다만, 실제 환경에서는 초대형 몬스터를 제외하곤 정상적인 대미지를 주기 어려웠습니다.
이제 섀도 오버 드라이브는 초반 3~6히트의 대미지 비중이 크게 증가해 몬스터에 근접해서 사용해야 최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대신, 중형~대형 몬스터까지 유의미한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섀도 오버 드라이브는 초반 3~6히트의 대미지 비중이 크게 증가해 몬스터에 근접해서 사용해야 최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대신, 중형~대형 몬스터까지 유의미한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아이템
▷ 몽환의 용옥 (블리드팬텀)
• 0강부터 적용되는 대미지 증가 효과의 수치가 증가했습니다.
솔 브레이커의 135% -> 200%
◆ 팬텀
▷ 패스 어웨이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355% -> 7764%
▷ 솔 브레이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히트당 공격력 414% -> 455%
내려찍기 공격력 7039 -> 7743%
▷ 탑 서퍼링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117% -> 7163%
▷ 페인 킬러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5000% -> 53000%
▷ 팬텀 드라이브
• 스킬 레벨에 따라 출혈 확률이 증가합니다.
스킬 레벨 6에서 확률 60%, 스킬 레벨 11에서 확률 100%
▷ 드로 블러드
• 이제 스킬 레벨에 따라 HP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변경 전 : 모든 구간 20%
변경 후 : 1레벨 15%, 레벨당 3% 증가
◆ 블리드팬텀
▷ 블리드팬텀 변신
• 이제 변신 시 암흑속성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암흑속성 공격력 10% 증가, 레벨당 10% 추가 증가
• 더 이상 변신 중 [크루얼] 페인 킬러 사용 시 파이널 대미지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제 변신 효과로 강화되는 [크루얼] 페인 킬러는 히트당 대미지가 150% 증가합니다.
• 더 이상 변신 중 [크루얼] 페인 킬러 사용 시 파이널 대미지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제 변신 효과로 강화되는 [크루얼] 페인 킬러는 히트당 대미지가 150% 증가합니다.
▷ 섀도 오버 드라이브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고, 히트당 대미지 비율이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 표창 히트 당 1355% (최대 17615%)
변경 후 : 표창 1개 최대 공격력 26523%
1~3 히트당 공격력 4681%
4~6 히트당 공격력 2340%
7~13 히트당 공격력 772%
▷ 블리드 팬텀 강화(A)
• 암흑속성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10% -> 20%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40% 증가
• 리썰 토처와 섀도 오버 드라이브 적중 시 적용되는 페인 킬러 쿨타임 회복량이 증가했습니다.
• 리썰 토처와 섀도 오버 드라이브 적중 시 적용되는 페인 킬러 쿨타임 회복량이 증가했습니다.
변경 전 : 히트당 1초, 최대 6초 회복
변경 후 : 히트당 2초, 최대 8초 회복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20% -> 40%
아발란체 (PVE)
[ 개발자 코멘트 ]
아발란체는 현재 충분히 강력하지만 고대의 힘 스킬의 사용 빈도가 [각성] 페이탈 스팅어 사용 빈도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주력 스킬들의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을 상향 조정합니다.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주력 스킬들의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을 상향 조정합니다.
◆ 아발란체
▷ 스플리터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3.78% -> 4.78%
▷ 익스트림 트위스터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4.73% -> 5.83%
▷ 익스트림 트위스터 EX 인스턴트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4.73% -> 5.03%
▷ 모멘터리 판타즘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8.51% -> 11.01%
▷ 페이탈 스팅어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6.62% -> 8.55%
※ [각성] 페이탈 스팅어는 변경 없습니다.
※ [각성] 페이탈 스팅어는 변경 없습니다.
듀얼리스트 (PVE)
[ 고대의 힘 스킬 ]
듀얼리스트는 페이즈 블레이드 외 스킬들의 영향력이 의도한 것보다 너무 낮은 상태입니다.
밸런스 과정에서 EX 스킬로 인한 스킬 성장 격차가 너무 큰 것이 문제라고 판단하여, 듀얼리스트의 EX 스킬로 인한 대미지 증가 배율을 통일했습니다.
그리고, 듀얼리스트의 전반적인 체급을 상향하면서 페이즈 블레이드의 공격력이 감소하였습니다.
밸런스 과정에서 EX 스킬로 인한 스킬 성장 격차가 너무 큰 것이 문제라고 판단하여, 듀얼리스트의 EX 스킬로 인한 대미지 증가 배율을 통일했습니다.
그리고, 듀얼리스트의 전반적인 체급을 상향하면서 페이즈 블레이드의 공격력이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3차 각성 스킬인 아웃로우의 디자인이 플레이에 부정적인 체감을 주고 있어 간소화 진행했습니다.
◆ 트레저헌터
▷ 에어로 소드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980% -> 8970%
▷ 리플 이펙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125% -> 6663%
▷ 페일 버스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6450% -> 16125%
▷ 엑스큐션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4725% -> 26505%
▷ 플러시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4600% -> 21170%
▷ 레퀴엠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4800% -> 37500%
◆ 듀얼리스트
▷ 페이즈 블레이드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19800% -> 17820%
▷ 에어로 소드 EX
• 베기 대미지가 증가했습니다.
150% -> 200%
▷ 리플 이펙트 EX
• 대미지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150% -> 200%
▷ 페일 버스트 EX
• 대미지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100% -> 200%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25%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15% -> 25%
◆ [각성] 듀얼리스트
▷ [각성패시브] 듀얼리스트
• [각성] 엑스큐션의 스킬명이 엑스큐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각성패시브] 효과가 엑스큐션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고 히트당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라이트닝 로드, 엑스큐션의 대미지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 이제 [각성패시브] 효과가 엑스큐션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고 히트당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라이트닝 로드, 엑스큐션의 대미지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150% -> 200%
▷ [각성패시브] 레퀴엠
• 레퀴엠의 대미지가 증가하는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레퀴엠 대미지 200% 증가
• 플러시 사용 시 활성화 되는 레퀴엠의 스킬명이 레퀴엠 인스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 플러시 사용 시 활성화 되는 레퀴엠의 스킬명이 레퀴엠 인스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인크리미네이션
• 페이즈 블레이드 스킬 파이널 대미지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30% -> 50%
▷ 아웃로우
• 더 이상 점프 입력으로 추가 공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일반 공격을 1회만 입력해도 모든 베기 공격이 발동합니다.
• 이제 일반 공격 액션으로 버프를 획득하며,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이제 일반 공격을 1회만 입력해도 모든 베기 공격이 발동합니다.
• 이제 일반 공격 액션으로 버프를 획득하며,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12초 -> 30초
▷ [각성패시브] 하르마탄
• 이제 빛속성 공격력 대신 물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삭제 : 빛속성 공격력 10% 증가
추가 : 물리 공격력 10% 증가
▷ 제로 디바이드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55000% -> 325000%
레버넌트, 매버릭 (PVE)
[ 개발자 코멘트 ]
레버넌트는 주력 스킬 공격력과 고대의 힘 게이지 획득량을 중점으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많은 액티브 버프 스킬로 인해 오프닝 피로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되어, 버프 스킬을 빠르게 시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많은 액티브 버프 스킬로 인해 오프닝 피로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되어, 버프 스킬을 빠르게 시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매버릭은 레버넌트와 동일하게 주력 스킬 공격력과 고대의 힘 게이지 획득량을 중점으로 상향 조정하였으며,
‘[각성패시브] 피스메이커’ 스킬의 쿨타임 감소 사양을 전투 중 플레이 기반으로 좀 더 많은 수치의 쿨타임을 감소 시킬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각성패시브] 피스메이커’ 스킬의 쿨타임 감소 사양을 전투 중 플레이 기반으로 좀 더 많은 수치의 쿨타임을 감소 시킬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원더러
▷ 위크 윈드
• 쿨타임이 제거되었습니다.
▷ 앰플리파이 피지컬
• 애니메이션 재생 속도가 100% 증가하였습니다.
▷ 브로드소드 마스터리
• 공격력 증가 사양이 변경되었습니다.
공격력 15% 증가 -> 물리 공격력 20% 증가
▷ 컷 오프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10초 -> 8초
▷ 디스트리뷰션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7691% -> 11537%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12초 -> 10초
▷ 블레이드워크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1262% -> 13515%
▷ 페이탈 크래쉬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5274% -> 18328%
▷ 라스트 브리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30000% -> 39000%
▷ 클러 크레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017% -> 6021%
▷ 잭팟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15초 -> 14초
▷ 저거넛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2451% -> 14941%
◆ 레버넌트
▷ 소드 오브 리버레이션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366% -> 6113%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4.5% 충전합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20% 증가
▷ 페이탈 크래쉬 - 인스턴트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10.13% 충전합니다.
◆ [각성] 레버넌트
▷ [각성패시브] 사이드 와인더
• [솔리드 라인] 쿨타임 초기화 조건이 변경됩니다.
기존: [사이드 와인더] 적중 시 [솔리드 라인] 쿨타임 초기화
변경: [사이드 와인더] 사용 시 [솔리드 라인] 쿨타임 초기화
▷ 스플렌더
• 애니메이션 재생 속도가 20% 증가하였습니다.
◆ 매버릭
▷ 토치라이트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6초 -> 5초
• 쿨타임 관련 효과를 받지못하는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쿨타임 관련 효과를 받지못하는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피날레
• 최대 레벨 기준 볼트, 폭발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0571% -> 13743%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26초 -> 22초
▷ 클래스 마스터리
• 이제 불속성 공격력 대신 물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삭제 : 불속성 공격력 20% 증가
추가 : 물리 공격력 25%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III
• [크로스파이어] 쿨타임을 증가시키는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 잭팟 - 인스턴트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3.04% 충전합니다.
◆ [각성] 매버릭
▷ [각성] 애쉬스 투 더스트
• 최대 레벨 기준 ‘베기 공격’의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30000% -> 60000%
▷ [각성패시브] 플레임 인젝션
• 이제 [차징 웨펀] 버프 적용 중 받는 피해 감소 효과 대신 불속성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삭제 : [차징 웨펀] 버프 적용 중 적에게 받는 피해 30% 감소
추가 : [차징 웨펀] 버프 적용 중 불속성 공격력 30%, 공격 속도 10% 증가
▷ [각성패시브] 파이로 매니악
• [토치라이트] 강화 시 증가되는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00% 증가 -> 500% 증가
▷ [각성패시브] 피스메이커
• 쿨타임 감소 사양이 변경됩니다.
기존: [토치라이트] 사용 시 10초동안 전체 스킬 쿨타임 10% 감소
변경: [토치라이트] 사용 시 전체 스킬 쿨타임 1초 감소
캐릭터 밸런스 (PVP)
◆ 그랜드마스터
▷ 윈드 브레이커 EX
• 힘을 모으는 동작이 소폭 단축되었습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 공격력 5% 증가
◆ [각성] 그랜드마스터
▷ 소드 오브 레인
• 이제 [검은 화살]을 6개 이상 보유하고 있을 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셀레아나
▷ 클래스 마스터리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 공격력 5% 증가
◆ [각성] 셀레아나
▷ [각성패시브] 이그니션
• 습득 시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공격 범위 25% 증가
▷ [각성패시브] 파이어 월
• 이제 일반 공격, 특수 공격 어떤 방식을 사용해도 동일한 대미지가 발생합니다.
▷ [각성패시브] 파이어 마스터리
•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플레임 볼텍스
• 신규 스킬 입니다.
• 플레임 볼텍스의 대미지를 강화합니다.
• 플레임 볼텍스의 대미지를 강화합니다.
플레임 볼텍스 대미지의 20% 위력의 추가 폭발 발생
◆ 마제스티
▷ 클래스 마스터리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 공격력 5% 증가
• 더 이상 스위치 그라비티가 행동 제한 면역 대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스위치 그라비티가 행동 제한 면역 대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지 않습니다.
◆ [각성] 마제스티
▷ [각성패시브] 그라비티 마스터리
• 더 이상 마이크로 홀이 강화되지 않습니다.
• 이제 [각성] 그라비티 볼의 쿨타임이 2회까지 저장됩니다.
• 이제 [각성] 그라비티 볼의 쿨타임이 2회까지 저장됩니다.
▷ [각성패시브] 텔레포트
• [각성] 스위치 그라비티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미티어마스터리
• [각성] 미티어 스웜이 추가 조작을 입력하지 않으면 스킬이 종료될 때 까지 무적 판정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아카데믹
▷ 에어 샷
• 6레벨에 스킬 효과가 강화된다는 문구가 누락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엔지니어
▷ 미케닉 아이스 펌프
• 이제 스킬 레벨 6, 11에서 둔화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변경 전 : 레벨당 둔화 지속시간 0.5초 증가, 최대 5초
변경 후 : 6레벨에서 3.5초, 11레벨에서 5초로 증가
◆ 기어마스터
▷ 클래스 마스터리
• 더 이상 익스트림 타워 사용 시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5% 증가
◆ 오라클엘더
▷ 프로텍션 이볼브 (A), (B)
•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프로비던스 강화 (A), (B)
• 습득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70 레벨 -> 55레벨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 (A)
• 신규 스킬 입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 사용 시 빛속성 공격력 버프가 적용됩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 사용 시 빛속성 공격력 버프가 적용됩니다.
30초 동안 빛속성 공격력 10% 증가
▷ 에인션트 그레이스 (B)
• 신규 스킬 입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의 대미지가 증가하며 전방 넓은 범위를 공격합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의 대미지가 증가하며 전방 넓은 범위를 공격합니다.
공격 범위 증가
히트 수 5회 증가
대미지 50%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의 쿨타임을 회복시키는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신성] 체인 러쉬, [신성] 포지션 시프트
변경 후 : [신성] 와일드 스파다, [신성] 트위스트, [신성] 배니싱 스파다, [신성] 라이징 거스트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더 이상 인세선트 아츠를 확률로 획득하지 않습니다.
• 이제 특정 스킬 사용 시 인세선트 아츠를 획득하며, 6개 누적 시 일정 시간 강화 상태에 돌입합니다.
• 이제 특정 스킬 사용 시 인세선트 아츠를 획득하며, 6개 누적 시 일정 시간 강화 상태에 돌입합니다.
변경 전 : [신성] 체인 러쉬, [신성] 포지션 시프트
변경 후 : [신성] 와일드 스파다, [신성] 트위스트, [신성] 배니싱 스파다, [신성] 라이징 거스트
• 인세선트 아츠 강화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인세선트 아츠 강화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6초 -> 4초
◆ 어비스워커
▷ 나이트 폴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이제 나이트 폴 사용 시 어비스워커의 어그로 초기화, 피격 대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이제 나이트 폴 사용 시 어비스워커의 어그로 초기화, 피격 대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피격 대미지 10% 감소
지속시간 15초
▷ 일루전 스트라이크 EX
• 더 이상 일루전 스트라이크 사용 중 방향을 설정하여 추가 발동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일루전 스트라이크 사용 중 일반 공격 입력을 통해 칼날을 6개 추가로 투척합니다.
• 이제 일루전 스트라이크 사용 중 일반 공격 입력을 통해 칼날을 6개 추가로 투척합니다.
▷ 플라즈마 버스트 EX
• 이제 플라즈마 버스트가 적에게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대상이 받는 피해 10% 증가
지속시간 10초
▷ 라인 오브 다크니스 EX
• 라인 오브 다크니스 EX의 추가 조작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첫번째 돌진 후 일반 공격 입력으로 한번 더 돌진
첫번째 돌진 후 특수 공격 입력으로 뒤로 회피. 회피 중 일반 공격으로 한번 더 돌진
• 추가 돌진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했습니다.
• 추가 돌진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했습니다.
20% -> 50%
▷ 나이트 폴 EX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이제 나이트 폴 EX 사용 시 15초 간 크리티컬 발생 시 5% 추가 대미지 버프가 부여됩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이제 나이트 폴 EX 사용 시 15초 간 크리티컬 발생 시 5% 추가 대미지 버프가 부여됩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 암흑 화상이 적용된 적 공격 시 추가 대미지가 발생하는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이 효과는 신규 각성패시브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5% 증가
◆ [각성] 어비스워커
▷ [각성패시브] 쉐도우 포커스
• 각성패시브 습득 시 쉐도우 포커스의 실명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각성패시브] 스펙트럴 가이즈
•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이어로우딩 어비스
• 신규 스킬 입니다.
• 기존 클래스 마스터리의 암흑 화상이 적용된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키는 효과를 계승합니다.
• 기존 클래스 마스터리의 암흑 화상이 적용된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키는 효과를 계승합니다.
암흑 화상 적용된 대상 공격 시 5% 추가 대미지 발생
▷ [각성패시브] 서먼 쉐도우
• 더 이상 일루전 스트라이크, 어비스 스트라이크를 강화하지 않습니다.
▷ [각성패시브] 다크컨빅션
• 더 이상 [각성] 다크컨빅션으로 생성한 암흑불덩이를 적에게 유도 시킬 수 없습니다.
• 이제 [각성] 다크컨빅션이 응축된 암흑불덩이 1개를 소환합니다.
• 이제 [각성] 다크컨빅션이 응축된 암흑불덩이 1개를 소환합니다.
응축된 암흑불덩이 1개는 암흑불덩이 2개의 위력을 담고 있습니다.
응축된 암흑불덩이는 소환 시 지면에서 떠오르다가 폭발합니다.
◆ 블리드팬텀
▷ 블리드팬텀 변신
• 이제 변신 시 암흑속성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암흑속성 공격력 5% 증가
• 더 이상 변신 중 [크루얼] 페인 킬러 사용 시 파이널 대미지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제 변신 효과로 강화되는 [크루얼] 페인 킬러는 히트당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 더 이상 변신 중 [크루얼] 페인 킬러 사용 시 파이널 대미지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제 변신 효과로 강화되는 [크루얼] 페인 킬러는 히트당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 섀도 오버 드라이브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고, 히트당 대미지 비율이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 표창 히트 당 118% (최대 1534%)
변경 후 : 표창 1개 최대 공격력 1217%
1~3 히트당 공격력 214%
4~6 히트당 공격력 107%
7~13 히트당 공격력 35%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5% 증가
◆ 듀얼리스트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5% 증가
◆ [각성] 듀얼리스트
▷ [각성패시브] 듀얼리스트
• [각성] 엑스큐션의 스킬명이 엑스큐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각성패시브] 효과가 엑스큐션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고 히트당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이제 [각성패시브] 효과가 엑스큐션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고 히트당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각성패시브] 레퀴엠
• 레퀴엠의 대미지가 증가하는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레퀴엠 대미지 30% 증가
• 플러시 사용 시 활성화 되는 레퀴엠의 스킬명이 레퀴엠 인스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 플러시 사용 시 활성화 되는 레퀴엠의 스킬명이 레퀴엠 인스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 원더러
▷ 위크 윈드
• 쿨타임이 제거되었습니다.
▷ 앰플리파이 피지컬
• 애니메이션 재생 속도가 100% 증가하였습니다.
▷ 브로드소드 마스터리
• 공격력 증가 사양이 변경되었습니다.
공격력 10% 증가 -> 물리 공격력 10% 증가
◆ 레버넌트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5% 증가
◆ 매버릭
▷ 토치라이트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20초 -> 18초
• 쿨타임 관련 효과를 받지못하는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쿨타임 관련 효과를 받지못하는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 이제 불속성 공격력 대신 물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삭제 : 불속성 공격력 5% 증가
추가 : 물리 공격력 5% 증가
◆ [각성] 매버릭
▷ [각성패시브] 플레임 인젝션
• 이제 [차징 웨펀] 버프 적용 중 받는 피해 감소 효과 대신 불속성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삭제 : [차징 웨펀] 버프 적용 중 적에게 받는 피해 10% 감소
추가 : [차징 웨펀] 버프 적용 중 불속성 공격력 10%, 공격 속도 10% 증가
[2024년] 9차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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