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韩服更新公告2 - 职业平衡

  • 主题发起人 【公告】韩服更新公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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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밸런스​

그랜드마스터 (PVE)



[ 개발자 코멘트 ]


그랜드마스터는 최대 퍼포먼스까지 준비하는 과정이 까다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부정적인 경험을 주었습니다.
일부 버프 매커니즘을 개선하여 전투 오프닝 즉시 최대 퍼포먼스에 도달할 수 있게 했고, 버프 유지에 대한 스트레스를 완화하였습니다.​

또한, 신록의 용옥 착용 시 패닝 클리브와 윈드 브레이커의 콤보 매커니즘 체감이 좋지 않아 용옥 착용 시 적용되는 액션을 개선했습니다.​





◆ 아이템


▷ 신록의 용옥 (그랜드마스터)

착용 시 변경되는 패닝 클리브의 액션의 회전 공격의 지속시간이 단축하고, 히트당 대미지가 증가했습니다. 총 위력은 변화 없습니다.​





◆ 나이트


윈드 브레이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1562% -> 13874%​


스핀 드리프트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9288% -> 10681%​


임페일러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772% -> 6349%​


패닝 클리브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6625% -> 18288%​


드레드노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9000% -> 47500%


◆ 그랜드마스터


▷ 크로스오버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4338% -> 21506%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16초 -> 15초​



▷ 윈드 브레이커 EX

• 힘을 모으는 동작이 소폭 단축되었습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25% 증가 -> 35%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25% 증가 -> 35% 증가



◆ [각성] 그랜드마스터


▷ 워 크라이

• 이제 소드 오브 레인을 습득한 상태에서 워 크라이를 사용하면 [검은 화살] 10개를 즉시 획득합니다.​



▷ 소드 오브 레인

• 이제 [검은 화살]을 6개 이상 보유하고 있을 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패시브] 드레드노트

• 습득 시 드레드노트의 쿨타임이 85초로 감소합니다.​



▷ 오비디언스

• 공격 액션이 소폭 단축되었습니다.
• 가끔 쌍검과 창 연출이 어색하게 겹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소드 오브 레인

• 더 이상 [검은 화살] 보유량에 따라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소드 오브 레인 사용 시 소모한 [검은 화살] 당 증가하는 마법 공격력의 수치가 증가했습니다.​

1.5% -> 3%​





셀레아나 (PVE)



[ 개발자 코멘트 ]


셀레아나의 전투력은 화염을 지배하는 마법사에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이제 패시브 스탯과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여 이전보다 강력한 셀레아나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엘리멘탈로드


▷ 인페르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6703% -> 7882%​



▷ 파이어 월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9288% -> 14772%​



▷ 플레임 볼텍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5000% -> 50000%​



▷ 이그니션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140% -> 4802%​





◆셀레아나


▷ 롤링 라바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7770% -> 27309%​



▷ 롤링 라바 EX

• 폭발 대미지가 증가했습니다.​

50% 증가 -> 100%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 이제 불속성 공격력 대신 마법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삭제 : 불속성 공격력 15% 증가​

추가 : 마법 공격력 40%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15% 증가 -> 40% 증가


◆ [각성] 셀레아나


▷ 메테오 콜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운석 공격력 : 6869% -> 11607%​

열기 공격력 : 2748% -> 4643%​



▷ 플레임 버스트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411% -> 7575%​



▷ [각성패시브] 이그니션

• 습득 시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공격 범위 25% 증가​



▷ [각성패시브] 파이어 월

•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35% -> 50%
• 이제 일반 공격, 특수 공격 어떤 방식을 사용해도 동일한 대미지가 발생합니다.​


▷ [각성패시브] 파이어 마스터리

•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플레임 볼텍스

• 신규 스킬 입니다.
• 플레임 볼텍스의 대미지, 시전 시간, 공격 범위를 강화합니다.​

공격 범위 증가​

쿨타임 90초로 감소​

시전 시간 50% 감소​

플레임 볼텍스 대미지의 200% 위력의 추가 폭발 발생​



▷ 더 디제스터

• 액션이 소폭 빨라졌고 조금 더 빠른 타이밍에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레인 오브 플레임즈 (고대의 힘)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55000% -> 280000%



마제스티 (PVE)



[ 개발자 코멘트 ]


패치가 거듭되며 중력구 매커니즘 의존도가 점점 증가하여, 마제스티 플레이 피로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중력구 생성량을 줄이고 다른 주력 스킬의 대미지를 상향 조정하는 것으로 플레이의 피로도 감소하길 기대합니다.​


스위치 그라비티의 각종 추가 대미지 매커니즘을 삭제하고 공격 범위 모든 적 대상으로 직관적인 대미지를 입힐 수 있게 되었으며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위력이 나오도록 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각성패시브] 그라비티 볼 습득 시 그라비티 볼의 쿨타임이 2회까지 저장되는 효과를 추가하여 타임 엑셀레이션 사용 시에도 조금은 더 여유있게 그라비티 볼을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 포스유저


▷ 그라비티 볼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282% -> 3652%​



▷ 마이크로 홀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423% -> 5853%​



▷ 서먼 코멧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7796% -> 8594%​



▷ 미티어 스웜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3982% -> 55500%​



▷ 타임 엑셀레이션

• 버프 적용 중 고대의 힘 게이지 획득량 감소 효과가 완화되었고, 툴팁에 명시되었습니다.​

게이지 획득 60% 감소 -> 게이지 획득 40% 감소​

※ 이 안건은 스매셔의 [각성] 타임 엑셀레이션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마제스티


▷ 스위치 그라비티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9785% -> 28202%
• 더 이상 HP가 가장 낮은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지 않습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 공격력 35% 증가
• 더 이상 스위치 그라비티가 행동 제한 면역 대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지 않습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25% 증가 -> 35%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III

• 더 이상 포스 익스플로전에서 스위치 그라비티를 연계 사용해도 대미지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각성] 마제스티


▷ [각성패시브] 그라비티 마스터리

• 더 이상 마이크로 홀이 강화되지 않습니다.
• 이제 [각성] 그라비티 볼의 쿨타임이 2회까지 저장됩니다.
• 중력구 폭발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500% -> 3500%​

※ 이 사양은 중력구 폭발 관련 모든 스킬에 일괄로 적용됩니다.​



▷ 타임 디스토션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0000% -> 35000%​



▷ [각성패시브] 텔레포트

• [각성] 스위치 그라비티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미티어마스터리

• [각성] 미티어 스웜이 추가 조작을 입력하지 않으면 스킬이 종료될 때 까지 무적 판정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그라비티 마스터 (고대의 힘)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55000% -> 275000%​





기어마스터, 슈팅스타 (PVE)



[ 개발자 코멘트 ]


기어마스터의 패시브 공격력과 주력 스킬들의 대미지를 상향하여 전투력을 상승시켰습니다.
그리고 주력 사이클을 통해 원활한 영웅 스킬 계열의 게이지를 충전 가능하도록, 게이지 충전 스킬을 메카덕 스킬에서 미케닉 스킬로 변경했습니다.​


슈팅스타는 메카덕 스킬로 영웅 스킬 계열의 게이지를 충전할 수 없게 되어 간접적으로 하향되었습니다.
다만, 해당 부분을 제외하더라도 게이지 충전량이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주력 스킬의 위력을 상향하는 방향으로 보상 안건을 적용하였습니다​





◆ 아카데믹


▷ 에어 샷

• 6레벨에 스킬 효과가 강화된다는 문구가 누락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엔지니어


▷ 메카덕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메카 쇼크덕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메카 사이렌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메카 붐버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미케닉 개틀링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013% -> 3039%​



▷ 미케닉 캐논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077% -> 1637%​



▷ 미케닉 아이스 펌프

• 이제 스킬 레벨 6, 11에서 둔화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변경 전 : 레벨당 둔화 지속시간 1초 증가, 최대 10초​

변경 후 : 6레벨에서 6초, 11레벨에서 10초로 증가​


▷ 익스트림 타워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925% -> 3218%

▷ 캐논 블래스터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811% -> 6595%​


▷ AP 런처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163% -> 1628%​


▷ 마인쓰로어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656% -> 688%​


▷ 캐미컬 미사일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7505% -> 12384%​


▷ 버스터 콜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0000% -> 30000%​





◆ 기어마스터


▷ 미케닉 체인 소우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523% -> 9953%
• 쿨타임이 증가했습니다.​

14초 -> 25초​


▷ 메카덕 EX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메카 쇼크 EX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메카 사이렌 EX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메카 붐버 EX

• 더 이상 고대의 힘 게이지를 충전하지 않습니다.​


▷ 빅 메카 붐버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감소했습니다.​

14.18% -> 11%​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 공격력 35% 증가​




◆ [각성] 기어마스터


▷ 오토 펌프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01% -> 1500%​


▷ [각성패시브] 서먼 타워

• 습득 시 미케닉 체인 소우가 위력이 동일한 톱날을 1개 추가로 발사합니다.​


▷ [각성] 미케닉 개틀링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3.5% 충전합니다.​


▷ [각성] 미케닉 캐논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1.2% 충전합니다.​


▷ [각성] 미케닉 아이스 펌프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4.5% 충전합니다.​


▷ [각성] 미케닉 체인 소우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12% 충전합니다.​


▷ [각성패시브] 미케닉 업그레이드

• 더 이상 미케닉 스킬 사용 시 물리 공격력이 버프가 발생/중첩되지 않습니다.
• 이제 오토 펌프를 사용하면 10초간 크리티컬 발생 시 10% 추가 대미지가 발생합니다.​


▷ 롤링 바주카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70000% -> 320000%



◆ 슈팅스타


▷ 핑퐁 밤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7.70% -> 8.30%​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20% 증가 -> 25% 증가​





◆ [각성] 슈팅스타


▷ [각성패시브] 캐미컬 그레네이드​

• 공격 범위가 100% 증가하지만 200% 증가로 표기되어 있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각성패시브] 캐논 블래스터​

• 쿨타임이 2회 충전된 상태로 연속 사용하면 두번째 사용하는 캐논 블래스터의 액션이 단축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효과는 몽환의 용옥 착용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각성패시브] 버스터 콜​

• 추가 폭탄의 대미지가 증가했습니다.​

50% -> 100%
• 물리 공격력 증가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20초 -> 30초​





오라클엘더 (PVE)



[ 개발자 코멘트 ]


오라클엘더는 이번 밸런스 대상 클래스들 중 전투력이 높은 편이지만, 오랜 시간 밸런스 패치에서 다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조정을 진행합니다.​


이번 조정의 핵심은 ‘인세선트 아츠’ 매커니즘의 확률 제거와 발동 조건 개선 입니다.
확률 발동은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요소로 사용되어야 하는데, 현재 오라클은 스트레스만 더 커진 상황입니다. 그리고 생존기로 사용되어야 하는 유틸 스킬 2종 모두 공격 효과 매커니즘 트리거로 사용해야하는 것도 문제였습니다.
해서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의 사용 빈도는 이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하되, 주력 스킬 사이클 속에서 주기적이고 확정으로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을 난사할 수 있도록 매커니즘을 조정했습니다.
※ 밸런스나 체감 문제로 현존하는 모든 확률 매커니즘을 모두 덜어낼 계획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오라클과 오라클엘더의 스킬에 대사와 기합 음성이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 오라클


▷ 와일드 스파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703% -> 8109%​



▷ 트위스터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3381% -> 4057%​



▷ 배니싱 스파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520% -> 6264%​



▷ 라이징 거스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182% -> 7254%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6.21% -> 7.21%​



▷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031% -> 4232%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감소했습니다.​

2.03% -> 1.13%​



▷ 에인션트 그레이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8000% -> 28000%​





◆ 오라클엘더


▷ 플래시 템페스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3494% -> 37590%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9.32% -> 12.35%​



▷ 프로텍션 이볼브 (A), (B)

•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프로비던스 강화 (A), (B)

• 습득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70 레벨 -> 55레벨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 (A)

• 신규 스킬 입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주고, 사용 시 빛속성 공격력 버프가 적용됩니다.​

쿨타임 90초로 감소​

35초 동안 빛속성 공격력 30% 증가

▷ 에인션트 그레이스 (B)

• 신규 스킬 입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주고 대미지가 증가하며 전방 넓은 범위를 공격합니다.​

쿨타임 90초로 감소​

공격 범위 증가​

히트 수 5회 증가​

대미지 200%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의 쿨타임을 회복시키는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신성] 체인 러쉬, [신성] 포지션 시프트​

변경 후 : [신성] 와일드 스파다, [신성] 트위스트, [신성] 배니싱 스파다, [신성] 라이징 거스트​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더 이상 인세선트 아츠를 확률로 획득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인세선트 아츠 강화 효과가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의 스킬 파이널 대미지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특정 스킬 사용 시 인세선트 아츠를 획득하며, 6개 누적 시 일정 시간 강화 상태에 돌입합니다.​

변경 전 : [신성] 체인 러쉬, [신성] 포지션 시프트​

변경 후 : [신성] 와일드 스파다, [신성] 트위스트, [신성] 배니싱 스파다, [신성] 라이징 거스트
• 인세선트 아츠 강화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8초 -> 6초​





어비스워커 (PVE)



[ 개발자 코멘트 ]


어비스워커는 어쌔신 클래스 중 가장 컨셉이 옅어진 상태입니다. 수차례 개선을 진행했으나, 결과적으로 용자님들을 만족시키지 못하고있습니다.
리마스터급의 개편이 필요한 상태이지만, 이 경우 개선이 너무 지연될 것으로 판단하여 문제가 되는 부분을 덜어내는 안건을 먼저 적용하였습니다.​

사용성이 애매한 스킬들은 직관적인 역할만 수행할 수 있도록 간소화했고, 패시브 공격력과 스킬 대미지를 상향하여 직관적이면서 효과적인 플레이를 수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거된 일부 매커니즘은 향후 매력과 효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준비가 되었을 때 적용하겠습니다.​





◆ 브링어


▷ 일루전 스트라이크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08% -> 490%​


▷ 플라즈마 버스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891% -> 6358%​


▷ 나이트 익스플로전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875% -> 7050%​


▷ 쉐도우 포커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150% -> 4979%​


▷ 라인 오브 다크니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7293% -> 25526%​


▷ 다크컨빅션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1625% -> 1425%​


▷ 루비콘 페이스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10초 -> 5초
• 이제 어비스워커 계열 스킬 사용 중 점프 입력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어비스워커


▷ 나이트 폴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8547% -> 38462%
• 쿨타임이 증가했습니다.​

20초 -> 30초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이제 나이트 폴 사용 시 어비스워커의 어그로 초기화, 피격 대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피격 대미지 20% 감소​

지속시간 30초
• 영웅 스킬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14.28% -> 28.56%​



▷ 일루전 스트라이크 EX

• 더 이상 일루전 스트라이크가 어비스 스트라이크로 강화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일루전 스트라이크 사용 중 방향을 설정하여 추가 발동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일루전 스트라이크 사용 중 일반 공격 입력을 통해 칼날을 6개 추가 투척합니다.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3.5% -> 4.5%​



▷ 플라즈마 버스트 EX

• 이제 플라즈마 버스트가 적에게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대상이 받는 피해 20% 증가​

지속시간 30초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감소했습니다.​

6.15% -> 4.5%​



▷ 나이트 익스플로전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7% -> 9%​



▷ 라인 오브 다크니스 EX

• 라인 오브 다크니스 EX의 추가 조작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첫번째 돌진 후 일반 공격 입력으로 한번 더 돌진​

첫번째 돌진 후 특수 공격 입력으로 뒤로 회피. 회피 중 일반 공격으로 한번 더 돌진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7% -> 9.07%​



▷ 나이트 폴 EX

• 장막 소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50% -> 100%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이제 나이트 폴 EX 사용 시 30초 간 크리티컬 발생 시 15% 추가 대미지 버프가 부여됩니다.​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7% -> 16.14%​



▷ 클래스 마스터리

• 암흑 화상이 적용된 적 공격 시 추가 대미지가 발생하는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이 효과는 신규 각성패시브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35%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25% -> 35%
• 나이트 익스플로전 EX 인스턴트의 액션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동작이 단축된 나이트 익스플로전 EX​

변경 후 : 전방으로 회피 돌진 후 지면을 타격하여 심연의 차크라 생성​




◆ [각성] 어비스워커


▷ [각성패시브] 쉐도우 포커스

• 각성패시브 습득 시 쉐도우 포커스의 실명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각성패시브] 스펙트럴 가이즈

•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이어로우딩 어비스

• 신규 스킬 입니다.
• 기존 클래스 마스터리의 암흑 화상이 적용된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키는 효과를 계승합니다.​

• 암흑 화상 적용된 대상 공격 시 30% 추가 대미지 발생​



▷ [각성패시브] 서먼 쉐도우

• 더 이상 일루전 스트라이크, 어비스 스트라이크를 강화하지 않습니다.​

• 어비스 강화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20초 -> 30초​


▷ [각성패시브] 다크컨빅션

•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100% -> 300%
• 더 이상 [각성] 다크컨빅션으로 생성한 암흑불덩이를 적에게 유도 시킬 수 없습니다.
• 이제 [각성] 다크컨빅션이 응축된 암흑불덩이 1개를 소환합니다.​

응축된 암흑불덩이 1개는 암흑불덩이 10개의 위력을 담고 있습니다.​

응축된 암흑불덩이는 소환 시 지면에서 떠오르다가 폭발합니다.​



▷ 어비스 러쉬

• 더 이상 서먼 쉐도우의 쿨타임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어비스 러쉬 사용 시 [각성] 서먼 쉐도우의 어비스 강화 버프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어비스 강화 지속시간 5초 연장
• 이제 일반 공격을 입력하지 않아도 최대 이동 후 마무리 공격이 발동합니다.​





블리드팬텀 (PVE)



[ 개발자 코멘트 ]


블리드팬텀은 패시브 공격력 수치가 너무 낮아서 정상적인 성장 체감을 경험할 수 없었습니다.
각종 패시브 스킬의 공격력 증가 수치를 추가/상향 조정하여 타 클래스와 비슷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팬텀 드라이브의 출혈 확률을 조정하여 출혈 관리 스트레스를 줄였습니다.​


추가로, 섀도 오버 드라이브의 대미지 구조를 개선했습니다.
섀도 오버 드라이브는 아래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자신과 몬스터의 거리에 상관없이 히트당 동일한 대미지를 준다
2. 대상의 덩치가 클수록 더 많은 대미지를 준다​


다만, 실제 환경에서는 초대형 몬스터를 제외하곤 정상적인 대미지를 주기 어려웠습니다.
이제 섀도 오버 드라이브는 초반 3~6히트의 대미지 비중이 크게 증가해 몬스터에 근접해서 사용해야 최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대신, 중형~대형 몬스터까지 유의미한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아이템


▷ 몽환의 용옥 (블리드팬텀)

• 0강부터 적용되는 대미지 증가 효과의 수치가 증가했습니다.​

솔 브레이커의 135% -> 200%​



◆ 팬텀


▷ 패스 어웨이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355% -> 7764%​



▷ 솔 브레이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히트당 공격력 414% -> 455%​

내려찍기 공격력 7039 -> 7743%​



▷ 탑 서퍼링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117% -> 7163%​



▷ 페인 킬러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5000% -> 53000%​



▷ 팬텀 드라이브

• 스킬 레벨에 따라 출혈 확률이 증가합니다.​

스킬 레벨 6에서 확률 60%, 스킬 레벨 11에서 확률 100%​



▷ 드로 블러드

• 이제 스킬 레벨에 따라 HP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변경 전 : 모든 구간 20%​

변경 후 : 1레벨 15%, 레벨당 3% 증가​




◆ 블리드팬텀


▷ 블리드팬텀 변신

• 이제 변신 시 암흑속성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암흑속성 공격력 10% 증가, 레벨당 10% 추가 증가
• 더 이상 변신 중 [크루얼] 페인 킬러 사용 시 파이널 대미지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제 변신 효과로 강화되는 [크루얼] 페인 킬러는 히트당 대미지가 150% 증가합니다.​



▷ 섀도 오버 드라이브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고, 히트당 대미지 비율이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 표창 히트 당 1355% (최대 17615%)​

변경 후 : 표창 1개 최대 공격력 26523%​

1~3 히트당 공격력 4681%​

4~6 히트당 공격력 2340%​

7~13 히트당 공격력 772%​


▷ 블리드 팬텀 강화(A)

• 암흑속성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10% -> 20%​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40% 증가
• 리썰 토처와 섀도 오버 드라이브 적중 시 적용되는 페인 킬러 쿨타임 회복량이 증가했습니다.​

변경 전 : 히트당 1초, 최대 6초 회복​

변경 후 : 히트당 2초, 최대 8초 회복​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20% -> 40%​





아발란체 (PVE)



[ 개발자 코멘트 ]


아발란체는 현재 충분히 강력하지만 고대의 힘 스킬의 사용 빈도가 [각성] 페이탈 스팅어 사용 빈도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주력 스킬들의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을 상향 조정합니다.​





◆ 아발란체


▷ 스플리터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3.78% -> 4.78%​



▷ 익스트림 트위스터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4.73% -> 5.83%​



▷ 익스트림 트위스터 EX 인스턴트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4.73% -> 5.03%​



▷ 모멘터리 판타즘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8.51% -> 11.01%​



▷ 페이탈 스팅어 EX

• 고대의 힘 게이지 충전량이 증가했습니다.​

6.62% -> 8.55%
※ [각성] 페이탈 스팅어는 변경 없습니다.​





듀얼리스트 (PVE)



[ 고대의 힘 스킬 ]


듀얼리스트는 페이즈 블레이드 외 스킬들의 영향력이 의도한 것보다 너무 낮은 상태입니다.
밸런스 과정에서 EX 스킬로 인한 스킬 성장 격차가 너무 큰 것이 문제라고 판단하여, 듀얼리스트의 EX 스킬로 인한 대미지 증가 배율을 통일했습니다.
그리고, 듀얼리스트의 전반적인 체급을 상향하면서 페이즈 블레이드의 공격력이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3차 각성 스킬인 아웃로우의 디자인이 플레이에 부정적인 체감을 주고 있어 간소화 진행했습니다.​





◆ 트레저헌터


▷ 에어로 소드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980% -> 8970%​



▷ 리플 이펙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125% -> 6663%​



▷ 페일 버스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6450% -> 16125%​



▷ 엑스큐션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4725% -> 26505%​



▷ 플러시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4600% -> 21170%​



▷ 레퀴엠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4800% -> 37500%



◆ 듀얼리스트


▷ 페이즈 블레이드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19800% -> 17820%​



▷ 에어로 소드 EX

• 베기 대미지가 증가했습니다.​

150% -> 200%​



▷ 리플 이펙트 EX

• 대미지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150% -> 200%​



▷ 페일 버스트 EX

• 대미지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100% -> 200%​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25%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15% -> 25%



◆ [각성] 듀얼리스트


▷ [각성패시브] 듀얼리스트

• [각성] 엑스큐션의 스킬명이 엑스큐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각성패시브] 효과가 엑스큐션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고 히트당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라이트닝 로드, 엑스큐션의 대미지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150% -> 200%​



▷ [각성패시브] 레퀴엠

• 레퀴엠의 대미지가 증가하는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레퀴엠 대미지 200% 증가
• 플러시 사용 시 활성화 되는 레퀴엠의 스킬명이 레퀴엠 인스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인크리미네이션

• 페이즈 블레이드 스킬 파이널 대미지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30% -> 50%​



▷ 아웃로우

• 더 이상 점프 입력으로 추가 공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일반 공격을 1회만 입력해도 모든 베기 공격이 발동합니다.
• 이제 일반 공격 액션으로 버프를 획득하며,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12초 -> 30초​



▷ [각성패시브] 하르마탄​

• 이제 빛속성 공격력 대신 물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삭제 : 빛속성 공격력 10% 증가​

추가 : 물리 공격력 10% 증가​



▷ 제로 디바이드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255000% -> 325000%​





레버넌트, 매버릭 (PVE)



[ 개발자 코멘트 ]


레버넌트는 주력 스킬 공격력과 고대의 힘 게이지 획득량을 중점으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많은 액티브 버프 스킬로 인해 오프닝 피로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되어, 버프 스킬을 빠르게 시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매버릭은 레버넌트와 동일하게 주력 스킬 공격력과 고대의 힘 게이지 획득량을 중점으로 상향 조정하였으며,
‘[각성패시브] 피스메이커’ 스킬의 쿨타임 감소 사양을 전투 중 플레이 기반으로 좀 더 많은 수치의 쿨타임을 감소 시킬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원더러


▷ 위크 윈드

• 쿨타임이 제거되었습니다.​



▷ 앰플리파이 피지컬

• 애니메이션 재생 속도가 100% 증가하였습니다.​



▷ 브로드소드 마스터리

• 공격력 증가 사양이 변경되었습니다.​

공격력 15% 증가 -> 물리 공격력 20% 증가​



▷ 컷 오프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10초 -> 8초​


▷ 디스트리뷰션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7691% -> 11537%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12초 -> 10초​


▷ 블레이드워크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1262% -> 13515%​


▷ 페이탈 크래쉬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5274% -> 18328%​


▷ 라스트 브리스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30000% -> 39000%​


▷ 클러 크레인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5017% -> 6021%​


▷ 잭팟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15초 -> 14초​


▷ 저거넛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2451% -> 14941%​





◆ 레버넌트


▷ 소드 오브 리버레이션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366% -> 6113%​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4.5% 충전합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20% 증가​


▷ 페이탈 크래쉬 - 인스턴트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10.13% 충전합니다.​



◆ [각성] 레버넌트


▷ [각성패시브] 사이드 와인더

• [솔리드 라인] 쿨타임 초기화 조건이 변경됩니다.​

기존: [사이드 와인더] 적중 시 [솔리드 라인] 쿨타임 초기화​

변경: [사이드 와인더] 사용 시 [솔리드 라인] 쿨타임 초기화​


▷ 스플렌더

• 애니메이션 재생 속도가 20% 증가하였습니다.



◆ 매버릭


▷ 토치라이트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6초 -> 5초
• 쿨타임 관련 효과를 받지못하는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피날레

• 최대 레벨 기준 볼트, 폭발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10571% -> 13743%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26초 -> 22초​


▷ 클래스 마스터리

• 이제 불속성 공격력 대신 물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삭제 : 불속성 공격력 20% 증가​

추가 : 물리 공격력 25%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III

• [크로스파이어] 쿨타임을 증가시키는 사양이 제거되었습니다.​


▷ 잭팟 - 인스턴트

• 이제 스킬 적중 시 고대의 힘 게이지를 3.04% 충전합니다.​





◆ [각성] 매버릭


▷ [각성] 애쉬스 투 더스트

• 최대 레벨 기준 ‘베기 공격’의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30000% -> 60000%​



▷ [각성패시브] 플레임 인젝션

• 이제 [차징 웨펀] 버프 적용 중 받는 피해 감소 효과 대신 불속성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삭제 : [차징 웨펀] 버프 적용 중 적에게 받는 피해 30% 감소​

추가 : [차징 웨펀] 버프 적용 중 불속성 공격력 30%, 공격 속도 10% 증가​



▷ [각성패시브] 파이로 매니악

• [토치라이트] 강화 시 증가되는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00% 증가 -> 500% 증가​


▷ [각성패시브] 피스메이커

• 쿨타임 감소 사양이 변경됩니다.​

기존: [토치라이트] 사용 시 10초동안 전체 스킬 쿨타임 10% 감소​

변경: [토치라이트] 사용 시 전체 스킬 쿨타임 1초 감소​




캐릭터 밸런스 (PVP)



◆ 그랜드마스터


▷ 윈드 브레이커 EX

• 힘을 모으는 동작이 소폭 단축되었습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 공격력 5% 증가​





◆ [각성] 그랜드마스터


▷ 소드 오브 레인

• 이제 [검은 화살]을 6개 이상 보유하고 있을 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셀레아나


▷ 클래스 마스터리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 공격력 5% 증가​





◆ [각성] 셀레아나


▷ [각성패시브] 이그니션

• 습득 시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공격 범위 25% 증가​



▷ [각성패시브] 파이어 월

• 이제 일반 공격, 특수 공격 어떤 방식을 사용해도 동일한 대미지가 발생합니다.​


▷ [각성패시브] 파이어 마스터리

•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플레임 볼텍스

• 신규 스킬 입니다.
• 플레임 볼텍스의 대미지를 강화합니다.​

플레임 볼텍스 대미지의 20% 위력의 추가 폭발 발생​





◆ 마제스티


▷ 클래스 마스터리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 공격력 5% 증가
• 더 이상 스위치 그라비티가 행동 제한 면역 대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지 않습니다.​





◆ [각성] 마제스티


▷ [각성패시브] 그라비티 마스터리

• 더 이상 마이크로 홀이 강화되지 않습니다.
• 이제 [각성] 그라비티 볼의 쿨타임이 2회까지 저장됩니다.​



▷ [각성패시브] 텔레포트

• [각성] 스위치 그라비티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미티어마스터리

• [각성] 미티어 스웜이 추가 조작을 입력하지 않으면 스킬이 종료될 때 까지 무적 판정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아카데믹


▷ 에어 샷

• 6레벨에 스킬 효과가 강화된다는 문구가 누락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엔지니어


▷ 미케닉 아이스 펌프

• 이제 스킬 레벨 6, 11에서 둔화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변경 전 : 레벨당 둔화 지속시간 0.5초 증가, 최대 5초​

변경 후 : 6레벨에서 3.5초, 11레벨에서 5초로 증가​





◆ 기어마스터


▷ 클래스 마스터리

• 더 이상 익스트림 타워 사용 시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5% 증가​





◆ 오라클엘더


▷ 프로텍션 이볼브 (A), (B)

•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프로비던스 강화 (A), (B)

• 습득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70 레벨 -> 55레벨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 (A)

• 신규 스킬 입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 사용 시 빛속성 공격력 버프가 적용됩니다.​

30초 동안 빛속성 공격력 10% 증가

▷ 에인션트 그레이스 (B)

• 신규 스킬 입니다.
• 에인션트 그레이스의 대미지가 증가하며 전방 넓은 범위를 공격합니다.​

공격 범위 증가​

히트 수 5회 증가​

대미지 50% 증가​


▷ 클래스 마스터리

• [신성] 샤프니스 오브 허리케인의 쿨타임을 회복시키는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신성] 체인 러쉬, [신성] 포지션 시프트​

변경 후 : [신성] 와일드 스파다, [신성] 트위스트, [신성] 배니싱 스파다, [신성] 라이징 거스트​


▷ 클래스 마스터리 II

• 더 이상 인세선트 아츠를 확률로 획득하지 않습니다.
• 이제 특정 스킬 사용 시 인세선트 아츠를 획득하며, 6개 누적 시 일정 시간 강화 상태에 돌입합니다.​

변경 전 : [신성] 체인 러쉬, [신성] 포지션 시프트​

변경 후 : [신성] 와일드 스파다, [신성] 트위스트, [신성] 배니싱 스파다, [신성] 라이징 거스트
• 인세선트 아츠 강화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6초 -> 4초​




◆ 어비스워커


▷ 나이트 폴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이제 나이트 폴 사용 시 어비스워커의 어그로 초기화, 피격 대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피격 대미지 10% 감소​

지속시간 15초​


▷ 일루전 스트라이크 EX

• 더 이상 일루전 스트라이크 사용 중 방향을 설정하여 추가 발동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일루전 스트라이크 사용 중 일반 공격 입력을 통해 칼날을 6개 추가로 투척합니다.​


▷ 플라즈마 버스트 EX

• 이제 플라즈마 버스트가 적에게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대상이 받는 피해 10% 증가​

지속시간 10초​


▷ 라인 오브 다크니스 EX

• 라인 오브 다크니스 EX의 추가 조작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첫번째 돌진 후 일반 공격 입력으로 한번 더 돌진​

첫번째 돌진 후 특수 공격 입력으로 뒤로 회피. 회피 중 일반 공격으로 한번 더 돌진
• 추가 돌진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했습니다.​

20% -> 50%​


▷ 나이트 폴 EX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차크라 장막이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이제 나이트 폴 EX 사용 시 15초 간 크리티컬 발생 시 5% 추가 대미지 버프가 부여됩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 암흑 화상이 적용된 적 공격 시 추가 대미지가 발생하는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이 효과는 신규 각성패시브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5% 증가​





◆ [각성] 어비스워커


▷ [각성패시브] 쉐도우 포커스

• 각성패시브 습득 시 쉐도우 포커스의 실명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각성패시브] 스펙트럴 가이즈

•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각성패시브] 이어로우딩 어비스

• 신규 스킬 입니다.
• 기존 클래스 마스터리의 암흑 화상이 적용된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키는 효과를 계승합니다.​

암흑 화상 적용된 대상 공격 시 5% 추가 대미지 발생​


▷ [각성패시브] 서먼 쉐도우

• 더 이상 일루전 스트라이크, 어비스 스트라이크를 강화하지 않습니다.

▷ [각성패시브] 다크컨빅션

• 더 이상 [각성] 다크컨빅션으로 생성한 암흑불덩이를 적에게 유도 시킬 수 없습니다.
• 이제 [각성] 다크컨빅션이 응축된 암흑불덩이 1개를 소환합니다.​

응축된 암흑불덩이 1개는 암흑불덩이 2개의 위력을 담고 있습니다.​

응축된 암흑불덩이는 소환 시 지면에서 떠오르다가 폭발합니다.​




◆ 블리드팬텀


▷ 블리드팬텀 변신

• 이제 변신 시 암흑속성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암흑속성 공격력 5% 증가
• 더 이상 변신 중 [크루얼] 페인 킬러 사용 시 파이널 대미지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제 변신 효과로 강화되는 [크루얼] 페인 킬러는 히트당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 섀도 오버 드라이브

• 최대 레벨 기준 공격력이 증가했고, 히트당 대미지 비율이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 표창 히트 당 118% (최대 1534%)​

변경 후 : 표창 1개 최대 공격력 1217%​

1~3 히트당 공격력 214%​

4~6 히트당 공격력 107%​

7~13 히트당 공격력 35%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5% 증가



◆ 듀얼리스트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5% 증가​





◆ [각성] 듀얼리스트


▷ [각성패시브] 듀얼리스트

• [각성] 엑스큐션의 스킬명이 엑스큐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각성패시브] 효과가 엑스큐션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고 히트당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각성패시브] 레퀴엠

• 레퀴엠의 대미지가 증가하는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레퀴엠 대미지 30% 증가
• 플러시 사용 시 활성화 되는 레퀴엠의 스킬명이 레퀴엠 인스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 원더러


▷ 위크 윈드

• 쿨타임이 제거되었습니다.​


▷ 앰플리파이 피지컬

• 애니메이션 재생 속도가 100% 증가하였습니다.​


▷ 브로드소드 마스터리

• 공격력 증가 사양이 변경되었습니다.​

공격력 10% 증가 -> 물리 공격력 10% 증가​




◆ 레버넌트


▷ 클래스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공격력 5% 증가​




◆ 매버릭


▷ 토치라이트

•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20초 -> 18초
• 쿨타임 관련 효과를 받지못하는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클래스 마스터리

• 이제 불속성 공격력 대신 물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삭제 : 불속성 공격력 5% 증가​

추가 : 물리 공격력 5% 증가​





◆ [각성] 매버릭


▷ [각성패시브] 플레임 인젝션

• 이제 [차징 웨펀] 버프 적용 중 받는 피해 감소 효과 대신 불속성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삭제 : [차징 웨펀] 버프 적용 중 적에게 받는 피해 10% 감소​

추가 : [차징 웨펀] 버프 적용 중 불속성 공격력 10%, 공격 속도 1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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